![]() |
| ▲ 우리가 만들어가는 진로체험 |
[메이저뉴스]제주시교육지원청은 11월 8일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32명을 대상으로 ‘우리가 만들어가는 진로체험’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체험을 찾아 계획하며 협의·발표·투표 등 민주적인 과정을 함께 경험하면서 문제를 해결하고 협동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운영된다.
25일 실시된 사전 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이 같은 학년끼리 모둠을 이루어 태블릿 컴퓨터를 활용해 ‘미래 사회에서 도움이 되는 진로체험 활동’을 주제로 예산 및 이동동선 등 조건에 맞는 계획을 세우고 발표·투표를 통해 가장 의미 있는 계획을 선정했다.
선정된 체험 계획은 11월 8일 실제로 실행되며 학생들은 자신들이 세운 계획을 직접 실천하면서 진로 탐색의 주체로 성장하는 경험을 하게 된다.
사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동안은 학교에서 정해준 체험 장소만 갔는데 이번에는 우리가 직접 찾아보고 계획을 세워 뿌듯했다”라며 “실제로 가보는 것이 정말 기대되며 다음에는 가족 여행도 직접 계획해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계획하는 과정을 통해 자기주도성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