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호반라센트아파트 야간경관조명 점등식 개최…주거환경·도시미관 개선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6-01-16 11:15:34
  • -
  • +
  • 인쇄
▲ 오산시, 호반라센트아파트 야간경관조명 점등식 개최…주거환경·도시미관 개선

[메이저뉴스]오산시는 지난 14일 오후 6시, 오산시 호반라센트아파트에서 ‘야간경관조명 점등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점등식은 기존 옥탑부 조명을 보완해 새롭게 설치한 ‘라인 경관조명’의 본격적인 가동을 알리는 행사로, 아파트 외벽을 따라 조성된 경관조명이 점등되며 단지 전반의 야간 경관이 한층 밝고 쾌적하게 개선됐다.

행사를 주관한 김규열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경관조명 설치로 단지가 밝고 화사해지면서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가 크게 높아졌다”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보조금을 지원해 준 오산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오산시가 추진 중인 ‘공동주택 야간경관조명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은 공동주택 단지 내 조명 설치 비용을 지원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도시 전반의 야간 경관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2025년 관련 예산을 대폭 확보해 지원 대상을 기존 5개 단지에서 17개 단지로 확대했으며, 이를 통해 도시 미관 개선과 시민 체감도를 높이고 있다.

점등식에 참석한 오산시장은 “야간경관조명 설치를 통해 주거환경이 개선되고 도시 경관의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동주택 야간경관조명 설치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는 지난 1월 2일 ‘2026년도 야간경관조명 설치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오산시청 주택과(031-8036-776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