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구민생활체육대회’오는 27일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25 11:15:18
  • -
  • +
  • 인쇄
구민이 하나 되는 소통과 화합의 대축제
▲ 인천시 동구청

[메이저뉴스]인천 동구는 오는 27일 동구 구민운동장에서 ‘2025 동구 구민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동구체육회가 주최․주관하고 동구가 후원한다.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각 동 추진위원회’등을 중심으로 민관이 함께 대회를 준비했으며, 동구 11개 동 선수단과 응원단 등 1천7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송4자걸즈, 조선소다팝 등 지역 댄스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동별 선수단 입장, 환영사, 선수대표 선서, 구민의 노래 제창, 성화 점화 등 화려한 개막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개막식 이후 OX 퀴즈, 동 대항 경기, 이벤트 경기, 시상식 및 인기 트로트 가수 윤수현의 축하공연 순으로 ‘2025 동구 구민생활체육대회’는 진행된다.

동 대항 경기는 ▲공 굴리기 ▲협동 제기차기 ▲색판 뒤집기 ▲볼풀농구 등 총 4종목이며, 내빈들이 참여하는 번외 경기인 ▲신발 양궁 ▲축구공 다트 등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됐다.

또한 행사장 내 어린이들을 위한 에어바운스, 페이스 페인팅 등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많은 인원이 모이는 관계로 모든 참여자들이 안심하고 체육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보건소와 인천의료원, 백병원 등에서 의료 부스와 구급차를 현장 배치해 만일의 사고에 대비할 계획이며, 인근 경찰서와 소방서 등 유관 기관간 비상연락 체계를 유지해 교통 및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대회가 제물포구 출범을 앞두고 마지막으로 치러지는 동구 구민생활체육대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동구민들에게 일상의 새로운 활력이 되고, 새로운 이웃과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