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달성군보건소와 함께 걸어요!’ 운영 |
[메이저뉴스]달성군보건소는 1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달성군 걷기 좋은 길’ 5개 걷기 코스에서 걷기 프로그램 ‘달성군보건소와 함께 걸어요!’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시 ‘우리동네 걷기 좋은 길’ 스탬프 투어 챌린지 참여를 독려하고, 걷기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운영된다.
챌린지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워크온’ 앱을 통해 진행되며,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지정된 걷기 코스를 완주하면 참여가 인정된다.
군은 지난 15일 ‘다사 세천교~강창교’ 구간을 시작으로, 16일과 22일에는 ‘테크노 중앙공원’, 23일에는 ‘화원 천내천’에서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현재까지 500여 명의 달성군민이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스마트폰 앱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참여자를 위해 현장 지원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남은 일정은 29일 ‘다사 죽곡댓잎소리길’, 30일 ‘다사 강정보 디아크광장’ 코스에서 진행된다.
세부 일정 및 참여 방법은 달성군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군은 비대면 방식의 ‘첫걸음 보상 워크온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 중이다.
달성군 5개 걷기 코스 중 한 곳을 완주하고,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하면 선착순 300명에 한해 소정의 선물이 제공된다.
달성군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챌린지에 군민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대면 프로그램을 병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걷기를 생활화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