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 ‘겨울마을축제’ 성황리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24 11:15:15
  • -
  • +
  • 인쇄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한 소통·화합의 크리스마스 축제
▲ 2025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 ‘겨울마을축제’

[메이저뉴스]대구 달서구는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2025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 겨울마을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 3~4층 전 공간에서 청소년 동아리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랜덤플레이댄스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청소년과 주민이 함께 어울리며 연말의 따뜻한 정서를 나누는 지역 공동체 축제로 운영됐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 1부에서는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의 성과보고회가 열려, 청소년들이 1년간의 활동 성과를 직접 발표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자기도전포상제를 통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성취한 청소년들에게 시상하며 도전과 성장의 의미를 되새겼다.

▲ 2부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학생들의 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댄스 동아리 무대와 랜덤플레이댄스가 이어지며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강창원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이번 겨울마을축제를 통해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과 지역주민에게 더욱 친밀하고 가까운 공간으로 느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구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들의 휴식과 배움, 소통의 중심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이번 마을축제를 계기로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활동과 정보 교류를 통해 자신의 꿈을 찾고 실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