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따뜻한 연말 물가안정에서 시작됩니다!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11 11:15:27
  • -
  • +
  • 인쇄
전통시장 물가안정 합동캠페인 및 원산지표시 단속, 위생점검 실시
▲ 전통시장 물가안정 합동캠페인 및 원산지표시 단속, 위생점검

[메이저뉴스]통영시는 지난 10일 다가오는 연말연시를 맞아 내수진작과 민생경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캠페인을 서호전통시장 일대에서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상인회, 물가모니터요원, 물가대책점검반(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전통시장 내 친절하고 공정한 상행위 문화를 정착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가 믿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점포와 고객 간의 신뢰를 높여 전통시장의 활력 회복과 건전한 시장 질서 확립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수산과 및 보건위생과 관계 공무원들이 캠페인에 함께 참여해 수산물 원산지표시 위반 및 식품위생 단속을 병행했다.

이는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조치로, 철저한 관리와 단속을 통해 소비 만족도를 제고하고 공정한 소비한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했다.

김영근 일자리경제과장은“시장에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올바른 상행위문화를 확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상인회가 중심이 되어 추진하는 고객응대 개선과 서비스 품질향상에 적극 협조하여 건전한 시장 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편, 12월 중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를 대상으로 공공요금 지원과 물품 구입비(위생물품, 비품 등) 지원을 병행해 제도 참여를 유인하고, 민생안정의 실효성을 높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