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익산시, '겨울방학, 백제랑 또 놀자' 체험 |
[메이저뉴스] 익산시 백제문화체험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백제랑 또 놀자'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백제 문화를 주제로 한 다도체험과 역사 보드게임 등 흥미로운 체험 콘텐츠가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백제의 온기'는 백제시대 생활문화를 듣고 겨울철 따뜻한 차를 함께 나누는 다도 체험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1월 24일 △25일 △30일 △31일 등 4일간 운영되며, 하루 두 차례(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30분) 진행된다.
참여 인원은 회당 20명으로 제한되며, 보호자 동반 6세 이상 아동부터 참여 가능하다.
단, 신청 인원이 미달될 경우 취소될 수 있다.
또 다른 체험인 '역사 탐험대'는 가족이 한 팀을 이뤄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소재로 미션을 수행하는 현실형 보드게임이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27~29일 3일간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1시 30분에 각각 운영되며, 회당 3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단위의 여가활동을 장려하고, 아동의 역사 흥미와 학습 효과를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오는 14~20일 익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하면 된다.
백제문화체험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도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면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이 아이들에게는 역사에 대한 흥미를, 가족에게는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세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