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지난 23일 돌산 일원에서 여수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67명을 대상으로 운영된 ‘돌산도 맛과 멋: 가족 소풍’ |
[메이저뉴스]여수시는 지난 23일 돌산 일원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67명을 대상으로 ‘돌산도 맛과 멋: 가족 소풍’ 영양교육과 문화체험 활동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수 돌산갓 체험장과 여수예술랜드에서 진행됐으며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아동과 가족이 함께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돌산갓 체험장에서는 ▲갓김치 만들기 ▲고추장 담그기 등 식재료를 활용한 영양교육이 이뤄졌으며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가족이 함께 도시락을 나누며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 여수예술랜드에서는 ▲대관람차(타워링) ▲카트 체험 ▲트릭아트 ▲미디어아트 조각공원 등 다양한 전시·놀이시설을 체험하며 아동의 문화 감수성과 창의적 경험을 확장했다.
참여한 가족들은 “아이가 새로운 체험을 통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가족 모두 힘이 되는 시간이었다”며 “바쁜 일상 속에서 가족이 함께할 기회가 부족했는데 이번 프로그램이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여수시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새로운 경험을 하고 정을 나눈 이번 활동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자원을 활용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꾸준히 발굴·운영해 아동과 가족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 드림스타트는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분야별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이면 누구나 여수시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에서 상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