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학교 밖 청소년의 꿈이 노래가 되다!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1-19 11:20:11
  • -
  • +
  • 인쇄
통영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통영문화도시센터 연계 음악 프로그램 참여 성료
▲ 통영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통영문화도시센터 연계 음악 프로그램 참여

[메이저뉴스]통영시는 지난 15일 학교 밖 청소년들의 문화ㆍ예술 역량 증진을 위해 운영된 통영시민음악단 지원사업'음파음파'연계‘학교 밖 청소년 자기개발 음악 프로그램’발표회를 삼도수군통제영 내 백화당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통영문화재단 통영문화도시센터 주관의 통영시민음악단 지원사업 '음파음파'사업 공모에 선정된‘통제영 메아리’와 통영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가 연계해 약 3개월간 운영한 음악 교육 프로그램의 결실로 만들어진 자리이다.

그 간 학교 밖 청소년들이 보컬, 작사, 작곡, 공연 기획 등 분야별 전문 교육을 받으며 개인별 특성과 재능을 발전시켜 왔다.

이날 발표회에는 지역 주민, 학부모, 관계기관 등 약 50여명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성장과 노력을 함께 축하하며, 청소년 본인들이 직접 준비한 노래 및 합창, 창작곡 등 공연을 선보여 뜨거운 박수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발표회에 참여한 청소년은“우리가 그동안 친구들과 함께 만든 창작곡으로 오늘 무대에 서니 감회가 새롭다”며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고, 음악에 힐링하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청소년들이 스스로 만든 무대에서 자신감을 얻는 모습을 보며 프로그램의 가치와 필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다”며“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하여 다양한 맞춤형 프로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통영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정서 안정, 자기 표현력 향상, 또래와의 협업 능력 강화, 진로 탐색 등 학생들의 진취적인 개발로 이어지는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급식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통영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