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함양군, 군민정보화교육 본격 시작 |
[메이저뉴스]함양군은 ‘AI·디지털 시대 미래 인재 양성’과 ‘세계 최고 AI 민주정부 실현’이라는 국정과제에 발맞춰, 1월 12일부터 ‘2026년 군민정보화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먼저 함양군 기관단체청사에 마련된 정보화교육장에서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스마트폰, 키오스크 활용 등 기초부터 실생활 활용까지 아우르는 실습 중심의 단계별 교육을 연중 상설 운영한다.
이를 통해 군민들이 언제든지 원하는 시기에 교육받을 수 있도록 정보화 교육 기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교육장 방문이 어려운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체험형 디지털 교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1월 12일부터 27일까지 안의면 ‘행복안의봄날센터’를 시작으로, 군민 5명 이상이 교육을 신청하면 담당 부서와 일정 및 교육 내용을 협의해 강사가 직접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진행된다.
함양군 관계자는 “이번 군민 정보화 교육을 통해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사용에 막연한 어려움을 느끼던 군민들께서 디지털이 소외가 아닌 일상의 편리함과 즐거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찾아가는 교육과 상설 교육을 병행해 모든 군민이 디지털 혜택을 고르게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교육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청 누리집 또는 함양군 행정과 정보전산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