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여수시가 양성평등 문화확산과 성평등 가치 실현을 위해 양성평등기금 지원 보조사업자를 오는 2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
[메이저뉴스]여수시가 양성평등 문화확산과 성평등 가치 실현을 위해 양성평등기금 지원 보조사업자를 오는 2월 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양성평등 문화확산 사업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일·가정 양립 지원사업 ▲기타 양성평등 기여 사업 등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여수시에 소재한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로 양성평등 문화 확산 촉진 및 여성 인권 보호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단체이다.
신청은 이달 21일부터 여수시청 여성가족과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사업자 선정은 2월 중 사업목적 및 내용의 적정성, 수행 능력, 최근 사업추진실적 등을 기준으로 1차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양성평등위원회 심의를 통해 확정된다.
올해 지원 규모는 총 5천만 원이며, 사업당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선정된 단체는 사업의 규모와 내용에 따라 사업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실효성 있는 양성평등 사업이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평등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으로 8개 사업에 총 6천만 원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