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 문화 취약계층 아동 대상 독서 문화 공연 성료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19 11:25:41
  • -
  • +
  • 인쇄
'책에서 나온 영웅, 모래로 만나는 슈퍼거북' 운영
▲ 「책에서 나온 영웅, 모래로 만나는 슈퍼거북」 운영

[메이저뉴스] 김천시립도서관은 지난 18일 문화 향유 접근성이 낮은 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독서 문화 공연 '책에서 나온 영웅, 모래로 만나는 슈퍼거북'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천시립도서관 본관에서 총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효동어린이집과 한걸음어린이집 원아 등 총 60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유설화 작가의 인기 그림책 '슈퍼거북'을 바탕으로 한 샌드아트 공연과 샌드아트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아이들은 책 속 이야기를 모래 그림으로 감상하고, 직접 샌드아트를 표현해 보며 독서와 예술을 함께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야기의 흐름에 맞춰 완성되는 샌드아트는 참여 아동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책 속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었고, 예술적 감수성도 함께 키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신기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상대적으로 문화 향유 접근성이 낮은 아동들도 독서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독서 문화 확산과 문화 향유 기회 제공에 힘써 독서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