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힐링워크! 농촌에서 만나는 건강한 변화 ‘걷기지도자(2급) 양성교육’성료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1-11 11:25:03
  • -
  • +
  • 인쇄
▲ ‘걷기지도자(2급) 양성교육’성료

[메이저뉴스]거제시보건소는 지난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걷기지도자(2급) 양성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시민들의 건강한 걷기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 건강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교육에는 걷기 지도자 및 건강 리더 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 25명이 신청해 전원 수료했다.

수료자 중에는 장목면 거주자 8명을 비롯해 거제시 내 9개 면·동에서 참여한 시민들이 함께해 지역 간 교류의 장이 됐다.

교육은 장목면사무소 2층 회의실과 장목예술중학교 운동장에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운영됐다.

이론 과정에서는 ▲걷기운동의 필요성과 효과 ▲올바른 자세와 보행 습관 ▲ 생활 속 걷기 실천 방법 등을 다뤘고, 실기 과정에서는 ▲보행 측정 및 분석 ▲노르딕 워킹 실습 ▲걸음걸이 교정 등 실전 중심의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편안한 복장으로 직접 걷기 실습에 참여하며, 올바른 보행법을 배우고 건강한 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했다.

강미정 건강증진과장은 “걷기 지도자 양성 교육은 시민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지역사회에 건강 문화를 전파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시보건소는 이번 교육 수료자들이 향후 지역 내 걷기동아리 및 걷기 챌린지 등에 참여해 시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거제시보건소 건강증진과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