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19 11:25:11
  • -
  • +
  • 인쇄
나눔과 실천으로 채운 한 해를 돌아보며 결속 다져
▲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메이저뉴스]문경시 새마을회(회장 김현수)는 지난 18일 회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2025 문경시 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가졌다.

이번 대회는 지역사회의 발전은 물론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위해 앞장서 봉사해 온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하고, 올 한 해 활동 성과를 되돌아보며 새마을 정신을 되새기고 지도자들의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4개 읍면동 입장식을 시작으로 새마을 활동 성과 보고 영상 상영, 우수회원 포상 수여, 대회사, 격려사, 새마을운동 실천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박영신 문경시 새마을부녀회장이 대통령 표창을, 김용기 농암면협의회장이 새마을대상을 각각 수상했으며, 이 외에도 경상북도지사 표창 4명, 문경시장 표창 15명을 포함해 총 2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현수 문경시 새마을회장은 “문경시를 위해 묵묵히 헌신해 준 새마을지도자들의 열정과 노력 덕분에 의미있는 한 해를 보냈다”며 “앞으로도 새마을 정신을 지역사회에 나눌 수 있도록 새마을지도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지역을 위해 늘 앞장서주시는 새마을 지도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새로운 성장의 전환점을 맞이한 문경시가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여러분의 지속적인 지지와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