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정읍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성료… 66명 영농정착 발판 마련 |
[메이저뉴스]정읍시가 신규농업인과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한 하반기 기초영농기술교육을 마무리하고 4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2일 수료식을 열고 교육생들의 성과를 축하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에 새롭게 진입한 이들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하고 성공적인 영농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기초기술과 농업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4~5월, 11회차) 26명을 비롯해 하반기(9월, 10회차) 40명까지 총 66명이 올해 교육을 수료했다.
교육 과정은 작목 선택, 토양 관리, 병해충 방제, 농업기계 안전 사용, 농업경영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 교육생은 “귀농 초기 막막함을 해소하고 작목 선택과 재배 기술을 배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영농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신규농업인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과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농업의 미래를 이끌 전문 인력 양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