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삼척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2학기 상담주간 운영 |
[메이저뉴스]삼척교육지원청 위(Wee)센터에서는 9월 22일에서 10월 2일까지 진행되는 ‘2학기 상담주간’을 맞아, 학생 참여형 심리 프로그램인 ‘퀴즈퀴즈&나만의 문장’을 새롭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폭력 예방과 생명존중 메시지를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단순한 교육이 아닌 퀴즈와 감성 활동을 결합하여 학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고 마음 건강을 살피는 데 목적이 있다.
○/×퀴즈를 통해 학교폭력 및 생명존중과 관련된 생각을 점검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나만의 문장’은 교육지원청 및 학교에 마련된 ‘내마음 전시존’에 게시된다. 이를 통해 서로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2학기 상담주간에는 학교폭력 예방 및 생명존중을 위한 ‘등교맞이 캠페인’과 직장인 학부모를 위한 ‘한시적 야간 상담실’도 함께 운영된다.
삼척교육지원청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학부모와 교사가 함께 소통하며 교육 공동체로서의 연대감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홍명표 교육장은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이 때로는 퀴즈처럼, 또 한 문장처럼 가볍게 시작해도 충분하다.”며, “이번 상담주간을 통해 모든 학생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소중한 ‘한 문장’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