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구례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다양한 봉사 활동 전개

최정례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1:30:24
  • -
  • +
  • 인쇄
구례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따뜻한 봉사, 꼼꼼한 손길
▲ 구례군, 구례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다양한 봉사 활동

[메이저뉴스]전남 구례군 구례읍 복지기동대가 취약계층을 위한 생활밀착형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

복지기동대는 올해 봄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장애인 가구의 변기 누수 수리, 독거 어르신 가정의 대문 손잡이 수리, TV 이동 설치 등 일상 속에서 해결이 어려운 소소한 불편 사항들을 신속히 해결하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소방서와 협업해 노후 주택을 대상으로 고용량 멀티탭과 콘센트용 소화기를 설치·배부하며 화재 예방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삼계탕 배달 ▲노후 전선 교체 ▲이동 세탁차 봉사 등 어르신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구례읍 복지기동대는 총 15명의 대원이 활동 중이며, 월 2회 이상 정기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대원들은 보일러, 도배, 종합설비 등 전문 기술을 갖춘 지역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신속하고 정밀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2025년 한 해 동안 20가구 이상에 실질적인 생활 지원을 제공,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윤용준 구례읍 복지기동대장은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작은 문제들이지만, 어르신들의 일상에 큰 불편이 될 수 있기에 더욱 정성을 다해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례읍 복지기동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이고 따뜻한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