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한우사육 청년축산인 아카데미’선도농가 견학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30 11:30:15
  • -
  • +
  • 인쇄
한우산업 미래를 이끌 청년 인재 양성에 박차!
▲ 합천군,‘한우사육 청년축산인 아카데미’선도농가 견학

[메이저뉴스]합천군은 29일 월요일, ‘한우사육 청년축산인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한우사육 청년축산인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외 선도농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축산 현장에서의 신기술 습득하고 선도농가의 운영 노하우 공유를 공유함으로써 청년 축산인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견학지는 합천군 인접 지역인 의령군과 창녕군의 한우 사육 선도농가로, 교육생들은 각 농장에서 특화된 사양관리 방법을 직접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의령 농가에서는 ▲고급육 생산을 위한 자가 TMR 발효사료 활용법 ▲축사 환경관리 ▲ICT 기반 스마트 축산 기술 적용 사례 등을 견학하였으며,
창녕 농가에서는 ▲번식우 관리 요령 ▲어린 송아지의 주요 질병 예방 및 대응 방법 등에 대해 현장 설명을 들었다.

아울러, 합천군은 ‘22년부터 한우사육 청년축산인 아카데미를 개설하여 현재까지 3기에 걸쳐 실시하고 있으며, 이 교육은 총 12회 과정으로 구성되며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한 한우 사육 기술 강의와 현장 견학을 병행하고 있다.
또한, 청년 축산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등 청년들의 축산업 정착에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합천군 관계자는 “이번 선도농가 견학을 통해 청년 축산인들이 현장 중심의 지식과 경영 노하우를 습득해, 한우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