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청소년문화의집, 연말 이웃돕기 성금 기부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23 11:30:36
  • -
  • +
  • 인쇄
도시재생 일일카페 운영 수익금 전액 기부
▲ 밀양시 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한 일일카페 수익금을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고 있다.

[메이저뉴스]밀양시는 지난 22일 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들이 시장실을 방문해 직접 운영한 일일카페 수익금 122만 3,250원을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지난 4월 도시재생지원센터, 동가리사랑회 사회적협동조합, 청소년문화의집 등 3개 기관이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추진한 청소년 진로 체험 프로그램 ‘일일카페’를 통해 마련됐다.

일일카페는 도시재생 거점시설인 동가리카페에서 지난 4월부터 이달까지 총 9회에 걸쳐 운영됐다. 이 기간 동안 주민조합은 음료와 디저트 제조 방법을 지도하고, 청소년들은 직접 카페 운영에 참여하며 직업 체험과 함께 나눔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안병구 시장은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나눔의 기쁨을 알 수 있도록 애써주신 유관기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기탁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소중하게 쓰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청소년문화의집을 비롯해 소통협력센터, 노인통합지원센터 등 관내 다양한 기관과 연계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