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사회연대경제기업과 상생 도약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6-01-15 11:30:16
  • -
  • +
  • 인쇄
2026년 사회연대경제기업 간담회 개최
▲ 남원시, 사회연대경제기업과 상생 도약

[메이저뉴스]남원시는 이재명 정부 123대 국정과제인 ‘사회연대경제 성장’과 연계해 지역 사회연대경제 생태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남원시 공동체지원센터에서 지난 13일 마을기업, 14일 사회적기업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남원시에 소재하는 마을기업과 사회적기업 대표와 관계자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정부의 사회연대경제 활성화 계획과 2026년 각종지원사업에 대한 안내 및 사회연대경제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상호 교류 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연대와 협력으로 함께 성장하자는 사회연대경제기업을 위해 다짐했다.

한편 남원시는 2025년에도 마을기업과 사회적기업 12개소에 28명의 인건비를 지원하고, 신규 사회적경제 스타기업 1개소 선정, 각종 박람회 출점 지원 및 맞춤 컨설팅 제공 등 사회연대경제 활성화에 다각면으로 노력한 결과, 행안부 고도화 마을기업 2개소 선정, 전북자치도 고도화 마을기업 1개소 선정, 신규 사회적기업 2개소 인증을 받는 등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남원시 관계자는 “사회연대경제기업은 지역 일자리 창출과 공동체 가치 실현의 중요한 주체”라며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적극 검토해 2026년 정책과 사업 운영계획에 반영하고, 기업과의 소통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