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18회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 실시

한송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11:30:15
  • -
  • +
  • 인쇄
치매여도 안심할 수 있는 우리동네,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
▲ 강진군이 강진읍시장일대 에서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메이저뉴스]강진군이 ‘제18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지난 19일 강진읍 시장일대에서 200여명의 군민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매년 9월 21일은 국가가 지정한 치매극복의 날로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이날 캠페인은 치매 인식개선 홍보와 치매조기검진 안내 등을 중심으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관리상담 및 홍보물을 배부하고 건강부스를 운영해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치매 극복의날을 맞아 사전 캠페인도 함께 추진했다.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유관기관 8개소 전광판과 군 홈페이지, 공식 SNS 등을 활용하여 치매 예방수칙과 조기검진 방법을 홍보하고 군민 누구나 쉽게 치매예방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한준호 보건소장은 "이번 제18회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을 통해 치매예방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에 대한 편견을 줄여 군민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강진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조기검진치매 예방교실 △치매환자 쉼터 △치매환자 가족지원 △치매노인 공공후견인 지원사업 등 다양한 치매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치매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강진군치매안심센터, 또는 치매상담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