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동호지구 바닷가 책방마을 공적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2-06 11:35:04
  • -
  • +
  • 인쇄
- 한부모가족, 신혼부부, 청년 창업기업 대표 등 주거 안정을 위한 1세대 모집
▲ 동해시청

[메이저뉴스]동해시는 2025년 2월 6일부터 21일까지 동호지구 바닷가 책방마을에 위치한 공적임대주택 입주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호지구 바닷가 책방마을 공적임대주택은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 인구 유입을 촉진하여 도시재생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 입주자의 입주 계약 기간 만료로 공적임대주택 총 1세대를 신규 모집하고 모집 대상은 한부모가족, 신혼부부, 청년 창업가, 도시재생 전문 종사자, 문화예술활동가 등이다.

임대료와 임대보증금은 주거 안정이 필요한 계층을 위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고, 최초 임대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년으로 한다.

또한, 입주자는 최초 2년 계약 후 입주 자격 유지 시 2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재계약이 가능하다.

입주를 원하는 분은 2월 6일부터 2월 21일까지 동해시청 도시정비과에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해시홈페이지 통해 확인하거나 동해시청 도시정비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하연 도시정비과장은 “이번 공적임대주택 입주자 모집을 통해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비용 부담을 줄이고, 지역의 젊은 인구 유입으로 동호지구 바닷가 책방마을의 도시재생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