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2년 영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나눔 성과대회 개최 |
[메이저뉴스]충북 영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영동아모르아트 컨벤션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및 행복나눔 기부자 등 관계자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영동 행복나눔 성과대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노력하신 분들에 대한 격려와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이번 성과대회는 1년간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성과와 활동을 공유하고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노력한 위원과 주민들을 격려하기 위한 자리이다.
행사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활동 내용을 담은 동영상 상영과 유공자표창, 우수사례 발표, 마을복지 활성화를 위한 원탁토론 등이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와 이웃을 위해 헌신 봉사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1명에게 군수상을 수여했다.
또한, 밑반찬과 먹거리 지원을 꾸준히 하고 있는 행복나눔 기부업소인 장생생고기, 백호식육점, 시골손두부 3개소에 대해서는 의장상을 수여했다.
이어진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추풍령면, 양강면, 학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다양하게 추진했던 특화사업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유원대 안광현 교수를 초빙해, 시대 변화에 부응하며 함께 잘사는 따뜻한 복지 공동체 만들기에 대한 원탁토론을 하는 등 마을복지 활성화를 위한 의미있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창호 민간위원장은 참석자들에게 “지난 1년동안 소통과 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영역에서 복지 인적안전망 강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