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광양중마도서관, ‘역사 주제 인문 특강’ 제3강 |
[메이저뉴스]광양시는 지난 9월 19일 광양중마도서관 인문학실에서 열린 ‘2025 역사 주제 인문 특강’ 제3강이 시민들의 큰 관심과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은 서울시립대학교 국사학과 이익주 교수가 '고려 외교에 길을 묻다'를 주제로 진행했다.
이 교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 tvN '어쩌다 어른' 등 방송과 다양한 강연 활동을 통해 대중과 소통해온 역사학자다.
이번 강연에서는 고려가 마주했던 국제 정세 속 외교 전략과 실리적 선택을 역사적 통찰과 함께 되짚으며, 외교사의 핵심 장면들을 생생히 소개해 참석자들의 깊은 공감과 몰입을 이끌어냈다.
김현숙 도서관과장은 “세 차례 강연 모두 시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역사와 인문학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역사 주제 인문 특강은 ▲1강 임승휘 교수의 '유럽 귀족의 역사' ▲2강 오항녕 교수의 '조선왕조실록에서 배우는 우리 역사' ▲3강 이익주 교수의 '고려 외교에 길을 묻다'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역사와 인문학을 아우르는 깊이 있는 강연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광양중마도서관은 인문 강연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정보는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중마도서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