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6년 농기계 관련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완료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6-01-16 12:00:04
  • -
  • +
  • 인쇄
기계화 영농 확대 통해 농가 경영 안정 기대
▲ 고흥군청

[메이저뉴스]고흥군은 영농철 이전에 농기계 지원사업을 선제적으로 추진해 농업 현장의 준비기간을 충분히 확보하고, 영농철에 농업인들이 농기계를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농기계 공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지원 대상 사업은 농산물 생산비 절감 지원사업, 소형 농기계 구입지원사업, 개량물꼬 지원사업, 농업용수로 개폐 지원사업, 여성 친화형 다목적 소형 전기운반차 지원사업, 여성농업인 건강지킴 맞춤장비 지원사업, 농작업용 편의의자 구입 지원사업, 이동식 다용도 작업대 지원사업, 농업용 유류저장탱크 지원사업 등 총 9개 사업으로, 32억 원 규모이다.

확정된 지원 내역은 녹화장, 농업용 드론, 관리기, 편의 의자 등으로 8,300여 농가에 제공될 예정이다. 대상 농가는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를 거쳐 공정한 심의 과정을 통해 선정됐다.

특히, 농가 수요가 많은 다목적 소형 농기계 구입 지원사업과 이동식 다용도 작업대 지원사업의 경우 군비를 추가 확보해 신청자 수 대비 선정률을 70~90%까지 확대했다.

군 농업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농기계 지원사업을 통해 농업의 기계화율을 높이고 영농 현장의 노동 부담을 줄여 지속 가능한 농업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앞으로도 현장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농업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농기계 공급은 교부 결정 후 2월 중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읍·면사무소 산업팀 또는 고흥군 농업정책과 친환경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