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제17기 테크니션 스쿨 교육생 모집’ 홍보 포스터 | 
[메이저뉴스]여수시는 오는 11월 1일부터 13일까지 여수산단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제17기 테크니션 스쿨’ 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
테크니션 스쿨은 지역 청년 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여수산단 기업의 인재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운영되는 여수시 맞춤형 산업인력 양성사업으로 이번 17기는 2026년 1월부터 9개월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현장형 직무교육과 영어·화학·인적성 검사 대비 등 여수산단 기업 채용시험에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여수산단 실무 경력을 갖춘 강사진의 특강을 통해 현장 이해도를 높인다.
또한 1:1 취업 컨설팅을 병행해 개인별 취업 지도를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2025년 8월 2일 이전부터 계속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여수시로 되어 있는 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남자의 경우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자여야 한다.
선발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전형(영어, 일반상식, 일반화학, 인적성 검사) ▲3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최종합격자는 12월 15일 여수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접수는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모집공고와 세부 사항은 여수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여수시 평생교육과로 하면 된다.
한편 여수시 테크니션 스쿨은 1기부터 15기까지 577명이 수료했으며 이 중 518명(90%)이 취업에 성공했다.
취업자의 90%는 롯데케미칼, 한화솔루션, 여천NCC 등 여수산단 주요 대기업에 입사하는 성과를 거뒀다.
여수시는 현재 16기 미취업 교육생을 대상으로 집중 취업지원반을 운영하며 지속적인 사후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테크니션 스쿨은 청년 구직자에게는 취업 기회를,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제공하는 인력 양성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이 여수산단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