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해외진출 유망 조달기업, 무역보증·보험 우대받는다

최동환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4 12:10:21
  • -
  • +
  • 인쇄
조달청-무보 업무협약 체결, 수출신용보증·수출보험 최대 30% 할인 등
▲ 조달청

[메이저뉴스=최동환 기자] 조달청과 한국무역보험공사는 혁신조달기업과 해외조달시장 진출유망기업(지패스기업) 등 조달기업의 수출 확대와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조달청과 한국무역보험공사는 24일 서울 종로구 소재 한국무역보험공사 본사에서 우수 조달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별첨'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 조달기업에게 수출 신용보증·무역보험 한도 최대 50% 우대, 보증료·보험료 최대 30% 할인, 수입자 신용조사 5회 무료 제공 등을 지원한다.

조달청은 우수 조달기업 정보를 제공해 한국무역보험공사의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조달청은 기술력은 우수하나, 정보·네트워크 부족 등으로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조달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13년부터 지패스(G-PASS) 지정 제도를 운영 중이다.

2013년 69개사로 출발한 지패스기업은 2022년 1분기 기준으로 1,056개사로 확대되었으며, 지난해 팬데믹 상황에서도 393개사가 157개국에 12억 5천만불 상당의 수출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종욱 조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출 유망 조달기업에 대한 수출안전망을 제공함으로써 신규 거래처 발굴과 진출시장 다변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