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용강도서관, 가정 중심의 자녀교육 특강

한송희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4 12:10:52
  • -
  • +
  • 인쇄
7월 8일, 입시를 넘어 평생 교육을 위한 공부 그릇 키우기
▲ 광양용강도서관, 가정 중심의 자녀교육 특강

[메이저뉴스=한송희 기자] 광양용강도서관은 오는 7월 8일 오전 10시에 ‘우리 아이를 위한 더 나은 교육’이라는 주제로 가족친화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교육 전문가로 활동해온 심정섭 작가를 초청해 입시 공부를 넘어 평생 공부를 결정짓는 ‘공부 그릇’을 키우기 위한 실천 사례를 통해 가정 중심의 교육방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심정섭 작가는 20년간 교육 전문가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의 입시교육으로는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대비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무너져 가는 교육 현장의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더나음연구소를 설립해 활발한 강연과 다양한 저작 활동을 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공부보다 공부 그릇', '언스쿨링 가족여행', '대한민국 학군지도', '심정섭의 역사 하브루타', '질문이 있는 식탁, 유대인 교육의 비밀', '1% 유대인의 생각훈련', '하루 15분 인문학 지혜 독서법' 등이 있다.

강연에서 심정섭 작가는 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공부 기초 체력의 필요성을 알리고, 부모가 자녀의 공부 그릇(몸, 마음, 머리)을 키워주기 위한 영역별 실천 사례를 통해 가정에서 적용할 수 있는 교육방법을 전달한다.

또한 ‘진짜 공부력’을 기르는 인문학 독서와 토론, 입시교육을 넘어 자녀의 행복한 삶을 위한 경험과 인성 형성 등 부모가 자녀를 양육하면서 하는 전반적인 고민을 덜어줄 올바른 교육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참여자 신청은 6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수강 신청과 다른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광양용강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