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어르신들 건강 챙기기 앞장!

최정례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4 12:10:45
  • -
  • +
  • 인쇄
건강마을조성사업 ‘찾아가는 한방교실’인기
▲ 청송군, 어르신들 건강 챙기기 앞장!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청송군은 청송군보건의료원과 건강위원회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한방교실"이 지역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한방교실"은 건강마을조성사업 지역인 청송읍, 현동면, 현서면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한의사가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서 어르신들께 침 시술을 해 근육통, 관절염 등의 통증 줄여주고 노년기 우울감 해소와 자가 건강관리법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는 등 맞춤형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5~6월까지 6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1차 프로그램을 마쳤고, 현재 월정리 외 5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2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11월 까지 36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더 많은 주민들이 한방교실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노년기 건강걱정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마을 조성사업은 건강 취약지역의 건강격차를 해소하고 지역의 건강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지역의 이장으로 구성된 건강위원회와 마을 건강지킴이가 함께 참여하여 건강마을을 만들어가는 사업으로, 청송군은 청송읍과 현동면, 현서면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어르신들로부터 상당한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