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장수군, 제7회 장수문학상 시상식 및 장수문학 제36집 출판 기념식 개최 |
[메이저뉴스] 장수군은 ‘제7회 장수문학상 시상식 및 2025년 ’장수문학‘ 제36집 출판 기념식’을 장수군민회관에서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문인협회 장수군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지역 문학인과 독자, 문화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해 장수문학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문학 발전을 함께 축하했다.
행사는 개회 및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인사말, 장수문학상 운영 경과 보고, 심사 운영위원장의 심사평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참석자들은 장수문학이 지역문화 형성에 기여한 흐름을 되짚으며 향후 지속 가능한 창작 환경 조성에 대한 기대를 나눴다.
올해 장수문학상은 산문 부문 김종윤 수필가, 운문 부문 김용주 시인이 각각 수상자로 선정됐다.
두 수상자는 장수문학에 게재한 작품을 통해 문학적 완성도, 창작 의지, 지역문학 발전 기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 후에는 축사와 함께 수상자의 소감 발표, ‘장수문학 제36집 봉정식이 진행됐으며 참석자 전원이 기념촬영을 끝으로 공식 행사가 마무리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 문인들이 정기적으로 작품을 발표하고 문학적 교류를 이어갈 수 있는 기반이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장수문학의 지속 발간과 장수문학상 시상식은 지역 문화 정체성을 기록하고 다음 세대에게 창작 환경을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문학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이는 데 중요한 장치로 평가받고 있다.
조방희 한국문인협회 장수군지부 회장은 “이번 출판 기념식은 장수지역 문인들의 창작 활동을 응원하고 지역 문학의 저변을 더욱 넓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문학을 통해 지역 문화가 더욱 풍성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