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연극으로 찾는 나의 꿈’ 성료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1-27 12:15:32
  • -
  • +
  • 인쇄
인문학교실 통해 감정 표현력‧사고력 증진
▲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연극으로 찾는 나의 꿈’ 성료

[메이저뉴스]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운영한 하반기 인문학교실 ‘연극을 통한 나의 꿈 찾기’ 프로그램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인문학교실은 총 8회기로 구성돼 ▲만남과 관계 형성 ▲신체 감각 깨우기 ▲공감각 확장하기 ▲창의적 몸짓 표현 ▲상상 기반 이야기 만들기 ▲뉴스 제작 활동 ▲소리·리듬을 활용한 표현 활동 ▲쥬크박스 뮤지컬 제작 등 청소년의 주도성을 강조한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수업 과정에서는 서로의 생각을 자연스럽게 공유하며 다양한 관점을 배우는 경험이 이어져, 청소년들이 의사소통 능력은 물론 감정 표현력과 창의적 사고력을 길렀다.

최정선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하반기 인문학교실은 청소년이 스스로 생각의 폭을 넓히고 서로의 경험을 존중하며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참여 중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자유롭고 건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완주군이 함께 운영하는 종합 돌봄 서비스로, 중학교 1·2·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