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흥군,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시설 설계·시공사 공개 모집 |
[메이저뉴스]고흥군은 가축분뇨의 효율적인 처리와 자원화를 위한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시설 사업 설계·시공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고흥군 도덕면 신양리 2964번지 일원에서 가축분뇨를 수집·처리하고, 이를 고체연료로 자원화하는 시설을 구축하기 위해 전문적인 사업 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흥군은 지난 2024년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186억 원을 투입해 올해 12월 착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모 기간은 10월 16일부터 11월 24일 오후 4시까지(40일간)로 고흥군청 축산정책과로 사업 제안서, 설계·시공 자격 등록증, 설계도서 등 관련 서류를 공모기간 내 직접 제출해야 한다.
대상자 선정은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시설 설계·시공사 선정 요령에 따라 구성된 설계·시공사 선정위원회에서 진행하며, 업체의 사업계획의 기술력, 사업 수행 능력, 설계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사업자 대상자로 선정되면 사업 주체인 고흥축협에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 축산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가축분뇨를 안정적으로 처리하고, 이를 에너지화함으로써 환경 문제 해결과 자원순환 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공모 내용은 나라장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고흥군 축산정책과 또는 고흥축산농협 본점 총무과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