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관고동, 2025년 마을복지사업 ‘관고사랑방 출동대’ 운영…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19 12:20:45
  • -
  • +
  • 인쇄
▲ 관고동, 2025년 마을복지사업 ‘관고사랑방 출동대’ 운영…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

[메이저뉴스]이천시 관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5년 마을복지사업인 '관고사랑방 출동대'의 일환으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30가구에 ‘따뜻한 겨울나기’ 겨울 이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본격적인 동절기를 맞아 에너지 취약계층인 저소득 홀몸 어르신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이 따뜻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이불을 지원받은 대상자들은 “치솟는 물가와 난방비 부담으로 겨울나기가 걱정이었는데, 직접 찾아와 따뜻한 이불을 전해줘 큰 힘이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임준규 민간위원장은 “이번에 준비한 겨울 이불이 이웃들에게 작은 온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분들을 세심하게 살피고 돕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경희 관고동장은 “동절기 취약계층은 기온 변화에 더욱 민감한 만큼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힘써 주민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관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고사랑방 출동대’를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촘촘한 마을복지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