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관아청소년어울림마당‘靑:ON’성료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1-03 12:20:30
  • -
  • +
  • 인쇄
청소년이 직접 기획·운영한 세대공감형 축제
▲ 지난 1일 밀양관아 일원에서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관아청소년어울림마당 ‘靑:ON’이 개최됐다.

[메이저뉴스]경남 밀양시는 지난 1일 밀양관아 일원에서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관아청소년어울림마당 ‘靑:ON’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밀양시와 밀양시청소년문화의집이 주최·주관하고, 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인 ‘청포도’와 청소년동아리들이 직접 기획·운영한 청소년 주도형 지역 문화축제로, 전통이 살아 숨 쉬는 밀양관아에서 현대적 감성을 더해 세대가 공감하고 소통하는 청소년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먹거리 부스가 운영됐으며, 청소년으로 구성된 밴드팀, 보컬팀, 댄스팀 등 10개 동아리의 열정적인 공연이 펼쳐져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정순 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이 행사 기획부터 진행까지 직접 참여한 만큼, 청소년과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진정한 지역축제가 됐다”라며 “세대가 어우러지는 공간에서 청소년의 창의력과 열정이 빛났다”라고 말했다.

손순미 여성가족과장은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축제가 지역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