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달성군, 수출 유공 3개 업체에 감사패 수여 |
[메이저뉴스]대구 달성군은 지난 10일 제14차 달성군 기업 CEO 세미나 행사에서 제62회 무역의 날을 기념해 지역 내 수출 유공 3개 업체에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업체들은 ㈜구영테크, 주식회사 렉스코, ㈜태광아이엔티로, 유관기관의 추천과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뛰어난 수출 실적을 인정받은 기업들이다.
㈜구영테크(대표 김대원, 이희화)는 39년의 업력을 자랑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로, 해외 규격 인증 취득 및 특허 출원을 통해 괄목할 만한 수출 실적을 기록했다. 이 회사는 2023년 대구국가산업단지 대구2공장의 증설을 통해 지역 내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주식회사 렉스코(대표 정영곤)은 실내 헬스운동기구 전문 제조업체로, 2025년 대구광역시 스타기업으로 지정된 바 있다. 렉스코는 매년 국내외 피트니스 전시회에 참가해 해외시장 개척에 힘쓰고 있으며, 헬스 산업 내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태광아이엔티(대표 김해수)는 나일론 및 폴리에스테르 직물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섬유업체로서, 폐페트병(PET)을 활용한 친환경 원사(Regen, Robic) 제품으로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정은주 달성부군수는 “달성군에서는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더 큰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기술개발·기술이전료·이전기술 사업화 지원, 전시회 참가 지원 등을 통해 해외 판로개척 및 수출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