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원푸드 농식품가공 기술이전 교육 성료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19 12:20:35
  • -
  • +
  • 인쇄
백향과 시럽과 앙금 제조 기술 실습... 소상공인 제품 경쟁력 강화 기대
▲ 남원시, 원푸드 농식품가공 기술이전 교육

[메이저뉴스]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2월 15일 ‘원푸드 농식품가공 기술이전 교육’을 추진하여 지역 농식품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실용화 보급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특산물 기반 가공 기술의 적용 확대와 소상공인 및 농업인의 가공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됐으며, 관내 식품제조가공 및 외식사업체 운영자, 농업인 등 남원 시민을 대상으로 12명의 교육생이 참석하여 긍정적 평가를 얻었다.

특히 전주대학교 한식조리학과 김수인 교수(K-Food 산업연구소장)를 강사로 초빙하여 특허출원 기술인 ‘백향과 시럽’과 ‘백향과 앙금’ 제조 레시피 교육과 함께 이를 활용 가능한 △ 논알콜 하이볼 △ 백향과 푸딩 △ 백향과 앙금 과일 찹쌀떡 △ 앙금 휘낭시에 등 다양한 실습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업체 대표는 “백향과 시럽과 앙금의 제조 기술과 활용방법 기술이전 교육을 통해서 자사 제품에 적용할 아이디어를 바로 구상하고 적용할 예정”이라며 “향후 매출 증대와 소비자 반응이 기대되며,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남원만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가공 레시피 기술 교육이 지속적으로 추진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가공기술 지원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향후 지역 특화 미식관광과 연계해 농식품산업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