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해양수산부 with 동구 청년 어울림 마당’ 성황리 개최 |
[메이저뉴스]부산 동구는 지난 26일, 동구 문화플랫폼(옛 부산진역사) 시민마당에서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을 환영하는 ‘해양수산부 with 동구 청년 어울림 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해양수산부 직원과 동구 청년 및 주민을 대상으로 마련됐으며, 공공기관 이전을 계기로 지역과 청년이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는 장으로 운영됐다.
행사 현장에서는 목공 체험, 마음 치유 프로그램, 쿠키 만들기 체험, 스탬프 투어 등 체험형 프로그램과 함께 화분 및 실버주얼리 판매가 진행됐다.
특히 청년창업공간 이바구플랫폼 입주 청년 창업가들이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고 운영하며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청년 창업자 육성 지원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이 한·중·일 요리를 선보이며 무료 시식 행사를 진행해 방문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더불어 4인조 재즈밴드 ‘퀄텟’의 문화공연과 함께 재즈, 클래식 등 다양한 음악 장르를 즐길 수 있는 ‘음악 쉼터’가 운영돼 연말 분위기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었다.
행사 당일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장은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지며 붐볐다. 지역과 공공기관, 청년이 함께 어우러지는 상생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을 환영하는 동시에 청년 창업가들이 직접 참여해 지역과 연결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과 문화가 어우러진 지역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