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2회 올텐가 연계 연사 초청 토크콘서트 개최! |
[메이저뉴스]순천시가 오는 17일과 18일, 어울림도서관 어울마당에서 웹툰·애니메이션 분야의 국내외 유명인사인 김풍 작가와 오시야마 키요타카 감독의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2025 글로벌 문화콘텐츠 산업전 in 순천' 행사의 일환으로 준비됐다.
먼저 17일 금요일 오후 5시, 인기 웹툰 작가이자 방송인으로 활약 중인 김풍 작가가 순천시 어울림도서관 어울마당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폐인가족 ▲찌질의 역사 등의 작품을 탄생시킨 대한민국의 1세대 웹툰 작가 김풍은 웹툰 시장의 개척자로서 인정받는 창작자다.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콘텐츠 산업에 관하여 소통하고 창작자의 삶, 그리고 청년들에게 전하는 진솔한 메시지를 나눌 예정이다.
이어 18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일본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감독 오시야마 키요타카가 같은 장소에서 강연을 펼친다.
▲플립 플래퍼즈 ▲룩 백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연출 및 작화에 참여해온 오시야마 감독은 애니메이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제작 노하우,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통찰을 관객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강연은 국내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오시야마 감독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역 콘텐츠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조명하고, 시민들과 창작자 간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콘텐츠에 관심 있는 시민, 학생 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2025 글로벌 문화콘텐츠 산업전 in 순천'은 올텐가와 연계해 개최되며,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정원워케이션과 어울림도서관 일원에서 열린다.
B2B 행사로 비즈니스 상담회, 기업 네트워킹 데이 등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