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계양구자원봉사센터, ‘계양 청소년봉사단’ 해단식 개최 |
[메이저뉴스]인천 계양구 자원봉사센터는 12월 27일 계양구청 신비홀에서 ‘2025 제1기 계양청소년봉사단’ 해단식을 개최하고, 한 해 동안 이어온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계양 청소년봉사단’은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는 자기주도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2025년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됐다.
이 기간 동안 총 13회 활동이 진행됐으며, 184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
청소년봉사단은 어르신 치매 예방을 위한 이면지 컬러링북 100권 나눔, 환경정화·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의사소통(AAC) 그림판 제작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필요에 응답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러한 활동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천한 참여형 봉사활동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과 변화를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봉사단 활동을 통해 단순히 참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경험을 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라며 “우리의 작은 행동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 가장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홍순석 계양구자원봉사센터장은 “계양청소년봉사단은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문제를 스스로 고민하고 기획과 실천으로 이어간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성장하고 지역사회의 주체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