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뚜비 x 이마트 스타필드 마켓 찾아가는 어린이 특별공연 포스터 |
[메이저뉴스]대구 수성구는 지난 14일 환경을 지키는 ‘수호천사 뚜비’를 콘셉트로 한 찾아가는 어린이 특별 공연을 이마트 스타필드 마켓 경산점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찾아가는 어린이 공연은 ‘수호천사 뚜비가 오늘도 친구들과 함께 환경을 지킨다’를 주제로, 노래와 율동을 통해 환경 보호 실천 방법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쉽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어린이집·유치원 100여 개소에서 5,000여 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공연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이번에는 인접 도시인 경산 지역까지 공연을 확대해 뚜비의 정체성을 알리고 인지도를 확산하기 위해 특별공연을 기획했다.
공연 장소로 선정된 이마트 스타필드 마켓 경산점은 올해 8월 비수도권 최초로 ‘스타필드 마켓’으로 리뉴얼 오픈했으며, 다양한 문화·체험 기능을 갖춘 복합 공간으로 대구·경산 지역 가족 단위 이용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2층에는 약 205평(677㎡) 규모의 ‘북그라운드’ 공간이 조성돼 다양한 어린이 문화 공연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 특별 공연은 수성구와 공동 생활·경제권을 이루는 경상북도 경산에 위치한 문화복합시설인 이마트 스타필드 마켓 경산점에서 진행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지자체와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캐릭터를 매개로 지역 간 문화·경제 상생을 도모하고,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마트 스타필드 마켓의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실천 의지가 결합되며 이번 공연이 성사됐다.
공연은 오후 2시와 4시, 총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뚜비와 스타필드 마켓 경산점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한 사전 홍보로 공연 시작 전부터 많은 관람객이 대기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모든 회차가 만석을 기록하며, 주말 이마트 스타필드 마켓을 찾은 영유아와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찾아가는 공연을 통해 뚜비가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성구와 이마트 스타필드 마켓 경산점 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캐릭터 뚜비의 인지도를 확산하고, 문화·경제적 상생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