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학교의 문’ 초·중학 학력인정과정 학습자 모집

최정례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1 12:35:20
  • -
  • +
  • 인쇄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성인 대상 평생학습 기회 제공
▲ 모집 안내문

[메이저뉴스]여수시는 배움의 시기를 놓쳤다고 느끼는 시민들을 위한 초·중등 학력인정 평생교육과정 ‘학교의 문’을 열고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초등학교 또는 중학교 졸업 학력이 없는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단계별 교육 이수를 통해 공식 학력 인정을 받을 수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학업 중단, 가사·생계 부담, 건강 문제 등 여러 사정으로 배움을 이어가지 못했던 시민들이 다시 도전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다.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다”는 메시지처럼 누구나 새로운 출발선에 설 수 있도록 돕는 데 사업의 취지가 있다.

초등학력 인정과정은 초등 3단계 수준으로 국어·영어·수학·과학·사회 등 기초 교과 중심으로 편성되며 총 240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또한, 중등학력 인정과정은 1단계 과정으로 국어·영어·수학을 비롯해 사회·과학·미술·창의적 체험활동 등 폭넓은 교육과정을 포함해 총 45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각 과정은 출석 및 이수 기준을 충족할 경우 해당 학력이 공식적으로 인정된다.

모집은 2월 2일부터 27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과정별 정원이 정해져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며 “졸업장을 갖지 못했다는 이유로 위축됐던 시민들이 이번 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