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립실버합창단, 제10회 정기연주회 성황리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05 12:35:18
  • -
  • +
  • 인쇄
성북미디어문화마루 ‘꿈빛극장’에서 200여 명 주민과 함께한 하모니
▲ 성북구립실버합창단, 제10회 정기연주회 성황리 개최

[메이저뉴스]서울 성북구는 2025년 12월 3일 저녁 성북미디어문화마루 4층 꿈빛극장에서 ‘제10회 성북구립실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200여 명의 주민과 함께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이번 정기연주회는 실버합창단이 한 해 동안 쌓아온 문화예술 역량을 선보이는 무대로, 단원들의 열정과 높은 완성도의 공연이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새롭게 지휘를 맡은 권동현 지휘자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과 섬세한 음악적 해석으로 단원들의 기량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깊은 감동을 전달했다.

공연에는 오보이스트 안효정과 크로스오버 재즈 밴드 COZ(코즈)가 게스트로 참여해 무대를 한층 풍성하게 꾸몄다. 서정적인 오보에 선율과 감각적인 재즈 연주가 합창과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세대를 아우르는 특별한 무대를 완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성북구립실버합창단은 지역 어르신들로 구성된 합창단으로, 정기연주회를 비롯해 구민 행사, 지역 시설 방문 공연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세대 간 소통과 지역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성북구를 대표하는 문화사절단으로서 구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구는 이번 정기연주회가 시니어 문화예술 활동의 의미를 구민과 함께 공유하고, 고령사회에서 어르신들의 문화 참여와 자기표현이 지니는 가치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합창단 활동을 적극 지원해 어르신들이 음악을 통해 삶의 활력을 얻고, 지역사회와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립실버합창단의 열 번째 정기연주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연령을 넘어 누구나 문화의 주체가 되는 성북구를 만들기 위해 시니어 문화예술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