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양평군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명절꾸러미 전달·환경정화 실시 |
[메이저뉴스]양평군 양서면은 지난 11일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설 명절을 맞아 ‘명절꾸러미 나눔’ 봉사와 ‘우리 동네 새단장’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협의체 위원들은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주요 도로변과 마을 곳곳에서 환경 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위원들은 생활 쓰레기와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며 주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명절을 맞을 수 있도록 힘을 모았다.
이어 진행된 설 명절 꾸러미 전달 봉사는 관내 취약계층 가구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대상 가정을 직접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와 생활 실태를 함께 살폈다.
강금숙 민간위원장은 “설을 맞아 환경 정비와 나눔 활동을 함께 추진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세심히 살피고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용순 양서면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을 위해 앞장서 봉사해 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따뜻한 정을 나누는 양서면이 되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서면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