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군민 생활안정 위해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총력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30 12:35:22
  • -
  • +
  • 인쇄
추가 2만원 지원금은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가능
▲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메이저뉴스]인제군이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시작한지 일주일 만에 전체 지급률 58%를 기록했다.

또한, 인제군민에게만 별도로 지급되는 2만 원 민생회복 지원금의 지급률은 30.8%라고 밝혔다. 이번 추가 지원은 지난해 1차 소비쿠폰 지급 당시 인제군이 인구감소 관심지역으로 분류돼 1인당 18만 원을 지급했던 것에 이어 군이 자체 예산을 투입해 군민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2차 신청은 10월 31일까지 가능하며, 소비쿠폰은 신용‧체크카드, 인제사랑상품권, 인제채워드림카드 가운데 원하는 수단을 선택할 수 있다. 다만, 추가 지원금 2만 원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인제사랑상품권으로만 받을 수 있다.

인제사랑상품권과 채워드림카드를 선택하면 인제군 관내 가맹점 지류형 1,896개소, 카드형 2,700개소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9월 지역사랑상품권 운영지침 개정으로 읍‧면 하나로마트, 농산물 직거래 장터, 비영리 사업장까지 사용처가 확대됐다.

반면 신용‧체크카드로 지급받은 경우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매출 30억 원 이하 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해 인제읍 하나로마트에서는 이용이 제한된다.

군은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이 신청에서 제외되지 않도록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적극 운영 중이다. 또 군 장병이 본인 주소지와 군마트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1차 소비쿠폰과 달리, 2차 소비쿠폰은 군 복무지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인제군에서 복무 중인 장병이 채워드림카드로 소비쿠폰을 받을 수 있도록 신청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생활 안정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소비쿠폰 사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군 차원의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 중“이라며 ”모든 군민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및 추가 2만원 지원금을 빠짐없이 수령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