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분기 부여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최정례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4 13:05:06
  • -
  • +
  • 인쇄
▲ 2022년 2분기 부여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부여군은 지난 22일 군청 서동브리핑실에서 민·관·군·경 지역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2022년 2분기 부여군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박정현 부여군수를 비롯해 장태수 제8361부대 3대대장, 심헌규 부여경찰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보영살물 시청, 통합방위협의회 안건 심의, 을지연습 사항 보고, 기관별 협조사항 공유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차량번호 자동판독기(AVNI·Automatic Vehicle Number Identification) 도입에 관한 논의가 이뤄졌다.

제8361부대 3대대는 AVNI 지원을 건의하며 작전 취약지역에 대해 설명하고 부여군과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와 작전 과정에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회의는 예비군 훈련, 훈련장 일대 보건소 방역지원, 우수 예비군 인센티브 부여 등 지역 안보 현안 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와 더불어 추진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박정현 군수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며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민·관·군·경이 하나되는 부여군 통합방위협의회가 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