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청소년오케스트라, 창단 10주년 기념 제6회 정기연주회 ‘A DECADE OF HARMONY’성료

최동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3:20:11
  • -
  • +
  • 인쇄
▲ 제6회 정기연주회

[메이저뉴스] 충청북도음성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민간공모사업 운영 단체인 음성청소년오케스트라(지휘 장에스더)가 창단 10주년을 맞아 개최한 제6회 정기연주회 ‘A DECADE OF HARMONY’가 지난 11월 22일 오후 3시, 음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음악으로 빚은 10년’이라는 부제 아래 열린 이번 연주회는 2015년에 창단하여 10주년을 맞이한 음성청소년오케스트라가 지난 세월 동안 쌓아온 깊이 있는 음악적 역량과 조화로운 앙상블을 집대성한 무대였다.

음성고 이의섭 학생 외 30명의 단원들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는 지휘자 장에스더와 단무장 박연실의 열정적인 지도 아래 준비한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공연은 방송인 김병재의 유려한 사회로 진행됐으며, 특별 게스트로 모자바이올린(박연실, 김지환)의 아름다운 협연과 바리톤 하성수의 풍성하고 감동적인 무대가 더해져 10주년 기념 연주회의 의미를 더했다. 전석 무료로 진행된 공연은 많은 지역 주민이 찾아 클래식의 감동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음성교육지원청 안병권 교육장은 현장에 참석하여 단원들의 10주년을 축하하고, 미래의 음악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노력을 격려하며 지역 예술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장에스더 지휘자는 “단원들이 지난 10년간 음악 안에서 함께 성장하고 노력한 결실을 군민들과 나눌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연주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받은 격려와 감동이 앞으로의 음악 활동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