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교육지원청 학생지원센터, 강릉교육복지협의회 개최

최동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3:35:03
  • -
  • +
  • 인쇄
“교육복지, 지역과 손잡다-강릉교육지원청 안전망 구축 협의”
▲ 강릉교육지원청 학생지원센터, 강릉교육복지협의회 개최

[메이저뉴스] 강릉교육지원청 학생지원센터는 9월 18일부터 10월 2일까지 강릉 지역 21개 기관과 원활한 협업을 위한 ‘강릉교육복지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교육복지 대상 학생 지원을 위한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통합적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집중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의 사례관리 연계·협력 방안, 교육복지 사업 방향, 지역 내 현안 공유 등을 통해 실질적인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협의회에는 강릉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릉시청소년성문화센터, 강원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강릉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강릉율곡병원 위(Wee)센터 등 다양한 유관 기관이 참여했다.

각 기관은 역할과 사업을 공유하며, 안정적이고 통합적인 교육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강릉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주요 지원 내용은 △위기 학생 긴급 지원 △심리상담 △치료 지원 △학생 사례관리 △개인 맞춤형 지원 등으로, 학생들의 정서적‧사회적 안정을 위한 촘촘한 지원이 이뤄질 계획이다.

김기현 교육장은 “강릉교육지원청 학생지원센터는 앞으로도 교육복지 대상 학생들이 정서적·경제적 어려움과 학교폭력 등 다양한 문제를 극복하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학생-학교-가정-지역사회가 긴밀히 연계되는 빈틈없는 협력체계를 구축해 교육격차 해소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