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청소년문화센터, '2025. DANCE SPIRIT in 수원' 성황리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1-05 13:40:08
  • -
  • +
  • 인쇄
▲ 2025. 전국 청소년·청년 댄스경연대회

[메이저뉴스]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청소년문화센터는 댄스 분야 재능발휘 및 지역주민 문화예술 향유 기회제공을 위한 전국 청소년·청년 댄스경연대회 'DANCE SPIRIT in 수원'을 지난 11월 1일 수원제2야외음악당(송죽동)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댄스스피릿 인 수원은 경연대회 뿐만 아니라 갬블러크루 초청공연, 저지쇼, 체험부스, 푸드트럭, 관람객 이벤트 등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복합형 문화축제로 펼쳐져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533명 댄서들의 참가신청을 했으며, 당일 현장에서는 1:1 배틀 예선과 본선 경연을 통해서 240명의 청소년 및 청년 춤꾼들의 열정적인 춤 경합을 펼쳤다. 경연은䃱:1 배틀’, ‘올스타일 퍼포먼스’, ‘케이팝 퍼포먼스’등 세 분야로 진행됐으며, 총 21개의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개회식에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댄스는 단순한 춤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국격이며, 세계가 주목하는 K-컬쳐의 중심에 있다. 그리고 앞으로도 성장해나갈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전했으며, 현경환 수원시의원은 ‘이 행사가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꿈과 도전의 무대가 되길 바라며, 시의회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연대회 본선 결과, 치열한 경합 끝에 1:1 배틀분야 ‘JAE-SANG’, 올스타일 퍼포먼스 분야 청소년팀 ‘투웨이락커스’, 청년팀 ‘배드컴퍼니’, 그리고 케이팝 퍼포먼스 분야 ‘릭키즈’가 명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수원시 청소년청년재단 관계자는 “댄스를 매개로 청소년·청년과 지역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를 만들고자 했고, 앞으로도 수원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