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수업 혁신 학교장 동아리 연수 운영

최정례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3 13:45:03
  • -
  • +
  • 인쇄
리더십 혁신의 시작! 관리자 전문성 함양을 위한 자발적 동아리 운영
▲ 수업 혁신 학교장 동아리 연수 운영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지원하는 수업 혁신 학교장 동아리(회장: 풍천초 교장 강연실)에서 수업 혁신을 위한 연수를 운영한다.

수업 혁신 학교장 동아리는 도내 학교의 수업 혁신 및 민주적 학교문화를 선도하는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 49명으로 구성된 연구 모임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는 리더십 혁신을 중심으로 교육과정, 공간혁신 등의 분야에서 학교장 전문성 함양을 위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첫 사업으로 수업 컨설팅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5월 11일, 18일, 25일, 3주에 걸쳐 개념기반 교육 연구소 대표 신은정 강사를 모시고‘개념기반 교육과정 이해하기’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단순한 사실적 지식 습득의 차원을 넘어 개념을 기반으로 학습의 깊이를 더하고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개념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통해 학교장들이 미래교육을 위한 수업 설계 및 컨설팅 전문성 함양을 하고자 하는 자발적인 요구가 있어 우리 교육청에서 지원하게 되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학교 관리자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동아리를 통해 교육회복 및 미래교육에 대한 연구 및 실천이 지속되어 우리 교육청이 지향하는 리더십 혁신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