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적정규모 학교육성업무 권역별 협의회 개최

최정례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3 13:45:18
  • -
  • +
  • 인쇄
적정규모 학교육성 및 통폐합학교 지원기금 활성화 순회 지원
▲ 경북교육청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경북교육청은 13일부터 31일까지 적정규모 학교육성 추진 및 통폐합학교 지원기금 활성화 등 교육지원청의 원활한 학교육성업무 추진을 위해‘2022년도 적정규모 학교육성 추진 권역별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북 도내 23개 교육지원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하는 이번 협의회는 적정규모 학교육성업무 전반에 대한 안내와 교육지원청별 추진 방안 및 정보교환 등을 목적으로 한다.

경북교육청은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최근 5년간 적정규모 학교육성 추진 결과 △폐교 28교 △신설대체이전 3교 △분교장 개편 1교 등 총 32교에 대해 통폐합을 실시했으며, 교육부로부터 1,040억 원의 인센티브를 지원받아 통폐합 학교 학생들을 위한 교육경쟁력 강화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학교나 지역주민의 자구노력 의지가 강한 소규모 학교들은 통폐합을 추진하기 보다 도교육청 부서간 긴밀한 협조 및 행·재정적 지원을 통한‘적정규모 학교육성’및‘작은 학교 살리기’등 도시와 농촌 학생들의 균등한 학습권 보장과 양질의 교육기회 제공에 중점을 두고 진행할 예정이다.

최규태 행정과장은 “학교육성업무는 모든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보다 나은 교육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기본을 갖추는 것.”이라며 “교육지원청과 긴밀한 협력으로 교육과정 정상화와 학생의 학습권 보장 및 지역·학교 간 교육격차를 해소를 통해 소규모 학교의 교육환경 개선과 교육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